구글 서치 콘솔 : 적용범위 문제 해결방법.

2019. 7. 12. 10:32유용한팁

구글 서치 콘솔 팀에서 메일이 왔더라구요.

사이트 www.blue-seara.com에서서 새로운 적용 범위 문제가 발견됨.

www.blue-seara.com 소유자님께,
Search Console에서 확인된 바에 따르면 귀하의 사이트가 새로운 문제 1개(유형:적용 범위)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. ... 오류로 인해 페이지 또는 기능이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사이트에서 발견된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제출된 URL에 크롤링 문제가 있습니다.

대충 요런 느낌으로 왔습니다. 메일에 링크된 버튼을 누르니까 적용범위 해결하라고 뜨더라구요. 딱 그 순간 '아, 사이트맵 때문이구나' 했습니다. 사이트맵 삭제를 어떻게 하는지 찾고 있었거든요. 결국은 문제가 발견됬습니다... 그래서 계속 미뤄뒀던 방법을 찾았네요.

1.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서 색인 - 사이트맵을 클릭해줍니다.

2. 삭제할 사이트맵을 클릭해줍니다.

3. 땡땡이 클릭.

4. '사이트맵 삭제'를 눌러줍니다.

 


오래된 사이트맵을 삭제하고 업데이트를 꾸준히 해줍시다. :D 구글 서치 콘솔은 뭔가 알듯 말듯해서 어렵네요. 옛날 버전에서 리뉴얼되어서 더 그런듯. 익숙해지려면 시간 좀 걸릴것같아요.

 

블로그 검색 최적화 : 구글 SEO 쉽게 알려드려요

블로그 검색 최적화 : 네이버 seo 알려드려요